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제목 지피클럽 2021년 하반기 상장 목표…’위기에 빛난 화장품 기업, IPO를 목표’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21-03-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73
평점 0점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JM솔루션으로 알려진 지피클럽이 2021년 하반기 IPO를 목표로, 프리IPO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지피클럽 관계자는, “현재 NH투자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여 프리 IPO를 진행 중이며 유입된 자금은 회사의 미래 성장 기반 강화를 위해 투자 기회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프리IPO와 동시에, 2021년 하반기를 목표로, IPO도 본격 준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03년 게임분야 유통업으로 시작한 지피클럽은 닌텐도 한국 총판을 맡으며, 사업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 중국에서 게임 유통을 하게 되면서, 중국 유통 시장에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한 지피클럽은 게임에서 K-뷰티로 대표되는 국내 브랜드의 화장품의 중국 내 유통까지 사업을 확장하게 되었다. 2016년엔 자사 화장품 브랜드 제이엠솔루션을 런칭하였다.

중국 내, 사업을 통해 K뷰티 성공의 가능성을 일찍이 예상한 지피클럽은 당시, 높은 품질을 구현할 수 있던 국내 최대의 OEM업체들과 손을 잡고, 시장의 트랜드에 부합하는 제품 라인을 만들어 내기 시작했다.

수분 라인의 기초 제품으로 중국 시장의 주목을 받고, 꿀광 마스크팩으로 중국 내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엄청난 판매고를 올려, 중국 내 브랜드 입지를 다졌다. 그 중 가장 대표 제품으로 알려진 꿀광 마스크팩은 2016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5억 7천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명실상부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유통경험에서 쌓은 상품 소싱 능력으로, 화장품 뿐만 아니라 건강, 생활용품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강블리라이프를 출시하여, 사업 영역의 확대를 꾀하고 있다.

2016년 500억 수준에 불과하던 매출은 2018년 5,437억원 수준으로 크게 늘었다. 2,06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였으며, 골드만삭스로부터 1조 5천억원의 회사 가치를 인정 받아, 750억원의 투자를 받기도 하였다.

2019년 매출 4,686억원 영업이익 1,266억원을 기록하여,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해 나가고 있다. 영업이익은 2018년 대비, 다소 감소했으나 25% 수준으로 여전히 동종업계 대비 높은 수준이다.

이는 2019년 국내 시장 진출을 시작하고, 미래 성장을 위해 제품에 대한 과감한 연구 개발 투자 진행 등 사업을 본격화한 결과로 풀이되며, 실적과 미래 발전 가능성을 바탕으로 2019년에는 국내에서 9번째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그리고 코로나바이러스가 시장에 악영향을 미쳤던 2020년에도 발빠르게 위생용품을 출시하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강블리 라이프의 온라인 영업 강화를 통해, 위기를 극복해 나간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정웅 대표는 지피클럽의 창업주로, 2003년 게임 유통사업에서, 화장품 유통사업, 그리고 지피클럽의 화장품 브랜드 런칭까지 지피클럽의 성장을 이끌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화장품 브랜드의 경우 기획부터 생산까지 직접 챙기며 런칭하여, 마케팅 영업까지도 직접 현장을 챙기는 열정으로 업계에 잘 알려져 있다. IPO 후에도, 책임 경영을 유지해 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피클럽 관계자는 “프리 IPO진행 중으로, 사업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투자자들과 우선적으로 접촉하고 있는 상황”이며 “하반기 IPO 진행에 차질 없도록 제반 사항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